카테고리 없음

역촌동 리팟레이저 흑자가 계속 남아있다면

# 더 건강한 이야기들로 2025. 4. 13. 16:52

 

 

 

역촌동 리팟레이저 흑자가 계속 남아있다면




그동안 수차례 흑자 치료를 받으셨던 분들 많으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흑자 자국은 여전히 선명하게 남아 있어서 고민이 많으셨을 텐데요. 그렇다면 이제 역촌동 리팟레이저를 통해서 흑자가 다시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는 여러 차례 시술 받을 필요 없이 한 번만 시술 받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우선 흑자에 대해 설명을 해보자면 교과서에 색소 질환으로 분류가 되어 있으나 사실 양성 종양이기 때문에 색소 질환으로 보고 치료를 진행하게 될 경우 반드시 재발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치료에 실패하게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는데요.



이러한 흑자를 제대로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병변 부위보다 레이저를 넓게, 아주 강하게 쏘아야 합니다. 하지만 그럴 경우 화상을 입게 되기 때문에 레이저를 강하게 쏘기도 해야 하지만 레이저에 대한 반응을 최소화시키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역촌동 리팟레이저는 532nm 파장의 엔디야그 레이저 소스에 이루다의 VSLS를 적용한 의료기기를 말하는데요. 기존보다 5~10배 정도 강한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지만 조직 반응은 훨씬 적게 생기도록 만들어졌답니다. 그래서 흑자를 치료하는데 있어 가장 적합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병변 부위의 이상 세포를 완전히 제거하기 때문에 다시 재발하는 경우는 아직까지 없답니다. 그래서 역촌동 리팟레이저를 1회만 시술을 받으면 되는데요. 또 한 번 이상의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흑자로 인해서가 아닙니다. 흑자와 함께 동반되어 있었던 진피색소나 기미가 시간이 지나 올라왔기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 추가적으로 색소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으시면 된답니다.

​​

그리고 역촌동 리팟레이저가 이렇게 흑자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유에 대해 말해보자면 콘텍트 쿨링 방식의 혈관 과냉각 기술과 스마트 글라스, Auto Derm 기술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술을 받는 동안 설정되어 있는 냉각 온도를 계속 유지해서 피부를 보호하고 안전하면서 강력하게 에너지를 조사합니다. 또 어떠한 시야각과 시술 환경에서도 시술자에게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VSLS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고안되어 있는데요. 



그리고 타깃에만 레이저 에너지를 조사하는 위치 인식 및 추적 가이드 기술을 통해서 체외형 의료용 카메라로 실시간 수집한 병변 데이터를 통해 타깃에 맞춰 에너지를 조절한답니다. 그렇기에 안전한 시술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역촌동 리팟레이저를 시술하게 될 때는 우선 세안을 한 다음 마크뷰를 하고 상담을 하고 나서 시술 부위를 표시하게 되는데요. 그 후 수술실에서 에피리도를 한 후 관리실에서 마취크림을 바르고 시술에 들어가게 된답니다.



또 역촌동 리팟레이저 시술이 끝난 후에는 관리실에서 데소나를 하고, 데소나가 흡수되고 나면 듀오덤을 적용하게 되는데요. 이때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하면서 예약을 2주 후로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2주가 지나면 듀오덤을 제거하면서 상태를 확인한 뒤 아토베리어를 도포하게 됩니다. 



또 듀오덤을 제거할 때 거뭇한 자국이 보인다면 이는 진피 색소인데요. 이런 경우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덧붙여 기미는 듀오덤을 제거하고 나서 2~3주 후에 올라오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도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흑자가 색소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제거하기 어렵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이는 색소 질환인 진피색소나 기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흑자를 치료하는 방식으로 색소 질환을 제거하기 어려운데요.



그 이유는 색소 질환이 색소의 세포 수가 정상보다 많아지면서 피부의 표피와 진피에 색소 침착이 생기게 되는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색소 질환을 치료하고자 한다면 피부 속에 있는 멜라닌세포를 세포 손상 없이 파괴하여 제거하도록 해야 합니다.​

.